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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디자인의 정당성을 입증해야 하는 숙명
[PM과의 소통 노하우]
1) 유저의 대변인이 되라!
광고 구좌를 넣자고 함 (마케팅 팀에서)
>> 그럼 우리는 이렇게 생각해야 함: "이것이 유저의 어떤 점을 해결해 줄 수 있죠?" "이것이 유저가 정말 원하는 정보인가요?"
*디자이너의 역할:
제품이해, 유저 관점 의견 피력!
2) UX디자인 논리로 설득하자! > PM을 효과적으로 설득하는 방법임
- 유저는 얻을 수 있는 가치가 있을 때 움직인다.
ex) 넷플릭스: [30일 무료 체험] 유저가 얻을 수 있는 CTA + 그 위에 언제든지 해지가능하다는 부담 줄이는 문구까지
3) 최선의 것과 최고의 것을 제안하자
최선의 것 = 주어진 기간 안에 한정된 리소스로 만들 수 있는 디자인
최고의 것 = 디자이너가 지향하는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줄 수 있는 디자인
[개발자와 소통 노하우]
1) 개발자와는 수다를 떨자!
디자인이 완료된 후 개발자에게 전달하지만, 그러면 추후 문제 생길 가능성이 높음
그래서 디자인하면서 개발 용어나 원리에 대해 어떤 원리인지, 어떻게 구현되는지 바로바로 물어봐야 함
>> 이런 원리면 이렇게 디자인이 가능하겠다!
2) 내용을 쉽고 상세하게 전달
- 개발자는 제품이 고도화될수록 헷갈리고 힘들어함
- 당연히 개발자니까 이정도는 알겠지? 라고 생각하면 오산임
>> 누구나 이해 가능하도록 상세한 코멘트 남기기 + 다양한 케이스별로 화면을 디자인 해서 남겨야 함
(플로우 등)
느낌이 아닌 가설과 논리, 데이터로 디자인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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