**하나부터 실행하는 것이 중요
5%만 꾸준히 실행하여 돈을 번다.
하나부터 제대로 배우세요...
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음
A/B 테스트 적용 요소들
- 카피라이팅 (세일즈 카피)
-
<식물 기르는 법 온라인 강의를 판매하는 상황>
강의 내용 일부 무료 공개 또는 관련 컨텐츠 SNS에 업로드
이메일 주소, 전화번호 등 수집해서 강의 판매
전화 걸거나 카카오톡 메시지로 강의 홍보 가능
최종적으로 잠재고객들을 세일지 페이지로 유입시켜야 함
- 홈페이지 방문:
페이지 대문에 나의 상품리스트를 준비한다.
외부 계정에 링크를 걸어두고 고객을 유입시킨다.
- 이메일 발송:
이메일 구독중인 잠재고객에게 세일즈 페이지 링크를 발송해서 유입
- 무료 전자책 배포:
전자책의 내용에 세일즈 페이지 링크를 심어둠으로써 유입
- 무료 콘텐츠를 배포:
무료 컨텐츠를 발행
그 컨텐츠 속에 링크를 심어둠으로써 유입
- 유료 광고 활용
페이스북 광고 및
키워드 광고 등
유료 광고를 통해서
<온라인 사업 초보를 위한 지식 및 마인드셋>
1. 업무 시간을 200% 단축 시킬 6가지 스킬
1) 크로스 미디어
컨텐츠 하나로 재활용
캔바, 미리캔버스 사용 ~~~
네이버 카페, 블로그, 에어비엔비, 제휴마케팅, 에드센스, 스마트 스토어, 드랍쉬핑, 등 ---
--> 이거 나인 것 같다.
카페 했다가 실패하고 블로그는 그냥 일기용으로 쓰고 있고, .. 에이비엔비 공간대여사업 생각해 보고 있고 ㅋㅋㅋ 아이구
"온라인 사업을 시작해도 되는 이유"
누구나 무료로 도전해 볼 수 있고 실패하더라도 잃는 건 시간 뿐!
**사업이란 무엇일까?
: 고객이 필요로 하는 가치를 전달하는 것
가치 있다는 것은 고객의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다는 뜻
가치 있다라고 판단하는 것은 고객이 판단하는 것!
<지식 창업>
****
나는 뭘 할 수 있을까?
- J1인턴
- UXUI취업
- 디자이너
- 블로그 수익화?
- 동영상 편집 , 쇼츠 만들기
- 사진 editing
오호~~~~
"강사라서 강의를 하는 것이 아닙니다. 강의를 하니까 강사가 되는 겁니다."
"전문가라서 아늘 걸 얘기하는 것이 아닙니다. 아는 걸 얘기하면 전문가가 되는 겁니다."
정보성 상품이 판매되는 이유
: 정보들을 예쁘게 정리해 놓고 시간을 절약해 줄 수 있다는 점!
저글링...?
=> 누구나 재능을 살려 창업 가능
-> 워킹 홀리데이를 해야 할까?
-> 해외 취업을 도와주는?
-> J1인턴을 위한
판매가 목적이 되면 안됨.
도움이 되는 컨텐츠를 제공해 주면서 신뢰 쌓기.
시간이 오래 걸리지만,
장기적이고 안정적으로 고객을 끌어낼 수 있음
컨텐츠 마케팅 -> 돈이 들지 않음.
<실용적인 마케팅 전략 대공개>
*컨텐츠 마케팅 = 고객에 대한 이해
직접 물어보는 것
*직접 물어보고 소통, 체험, 고객 이해!
고객 이해 = 비지니스 90%
고객이 먼저 원하고 필요하는 것을 듣고 개선, 충족하는것을 비즈니스 모델로 해야 함.
그것을 상품, 서비스로 만들어야 함
*홈페이지 만들기
내 홈페이지 제작.
다른 채널을 만들면서 홍보용으로 사용
*준비해야 하는 것
- 홈페이지
- 메일 구독 양식
- 설정해 둔 메일 발송
- 메일 침프 등을 사용하여 꾸준한 자동화 메일 발송
- 세일즈 페이지. 상품 판매까지 24시간 남았습니다. 등 => 세일즈 카피를 잘 써야 함
유튜브, 블로그 등으로 유입할 수 있게 해야 함.
* 베이스 캠프 구매전화율의 중요성
홈페이지를 배워야 함.
팔게 있어야 함. 그리고 구매전환이 될 수 있도록 설계해야 함.
==> 정리,
나만의 상품을 찾아야 함.
유입 채널 배우고.
그 다음 광고 배우고.
점점 사업을 키워 나가야 함.
-
마케팅은 상품을 만들고부터 시작되는 것임.
**공부해야 할 것들
고객 이해.
만들 때 부터, 사람들이 살 만한 것들을 제작해야 함.
아래는 제가 듣고 있는 강의입니다 :)
https://class101.page.link/WqJP
<실용적인 마케팅 전략 대공개>
- 잘못 알고 있었던 온라인 마케팅의 노하우
- 상위 1%만 알고 있는 강력한 세일즈 스킬 3가지
- 심리학을 활용해 어디서나 써먹는 카피라이팅 스킬
[ 잘못 알고 있었던 온라인 마케팅의 노하우 ]
1) 아무 지식 없이도 만들어볼 수 있는 상품의 형태 + 가격 책정
*디지털 상품 : 전자책, 동영상 강의
PDF 전자책 만들기, 동영상 강의 판매
>> 만드는 방법
>> 가격 책정
- 유사한 기업 상품군의 가격 참고
- 내가 줄 수 있는 가치에 대한 고민
"사람들이 얼마에 내 서비스를 가져가야 만족할까?"
-재능마켓 입점: 물론 수수료를 떼가지만 깔끔하게 처리 됨
>> 다른 재능 판매자들을 살펴봐요!
제휴 **
무료 전자책 배포 -> 가치있게 전달해야 함.
테스트 이메일을 보내서 [구매버튼] 또는 예약 주문 받아보기...
[ 상위 1%만 알고 있는 강력한 세일즈 스킬 3가지 ]
컨텐츠 마케팅
=> 내가 이 분야의 전문가임을 드러내며 신뢰 구축 가능
=> 나를 알리고, 잠재고객 확보, 상품 판매에 큰 도움
=> 광고비가 들지 않음
어떤 컨텐츠?
-
고객이 궁금해 하는 것에 대한 컨텐츠
고객 문제 해결 컨텐츠
*경쟁사 블로그의 인기글
*내 잠재고객이 좋아할 만한 컨텐츠
네이버, 구글 등
내 비즈니스와 유사한 내용을 다루는 외국 유튜브 채널 참고
: 특히 조회수가 높은 영상*
벤치마킹하기 - 주제는 무엇인고, 내용은 어떤 식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
Feedly 이용하기: 다양한 웹사이트 컨텐츠를 모아서 한꺼번에 볼 수 있는 사이트
우와 진짜 진짜 좋다,,,,ㅜㅜㅜㅜ
*컨텐츠를 만들 때 주의 할 점
- 비즈니스와의 관련성 -> 도움이 되는 컨텐츠여야지 내 상품을 홍보하는 용이어서는 안됨.
내 목표를 달성하게 해 주는 컨텐츠가 좋은 컨텐츠이다. >> 상품 판매, 내 비지니스에 관심을 가질 사람.
꾸준한 세일즈, 양질의 피드백
카피라이팅 역시 - > 모든 것이 잠재고객의 입장에서 생각되고 만들어지고 출시 되어야 함.
컨텐츠 -> 광고성 글 아니고 도움되는 글을 주고 연락처를 받고 소통하는 꾸준한 신뢰관계가 구축이 되어야 함.
잠재고객의 역할 -> 미리 잠재고객에게 이메일을 보내 어떤 상품을 원하는지, 어떤 문제를 가지고 있는지 이해.
아이보스 - 마케팅 커뮤니티
사람들이 어떤 부분은 어려워 했는지 리뷰가 어떤지 확인 해 보기.
물어보기 ** -> 온라인 설문조사.
왜 잠재고객을 알아야 하나요?
**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알아야 그들을 도울 수 있기 때문.
<경쟁사 벤치마킹 방법>
[ 심리학을 활용해 어디서나 써먹는 카피라이팅 스킬 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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